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는 국경이 없다!

[중드] 아적시대,니적시대 (친애적,열애적 속편)

반응형

사진출처-CHING

아적시대,니적시대는 친애적,열애적의 속편격인 드라마다. 친애적,열애적의 원작소설 밀즙돈우어(蜜汁炖鱿鱼)가 있듯이, 역시 원작소설이 있는데 밀실곤유어(密室困游鱼)라고 한다. 역시 포스타입에 번역본이 있는데 드라마가 재밌다면 같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친애적, 열애적에서도 말했듯이 광총의 칼질이 된 부분과 내용이 상당히 많이 바뀌어서 다른 재미가 있기때문이다. 전작격인 친애적,열애적을 먼저 봐도 되고 나중에 봐도되고 안봐도 되는데 등장인물도 바뀌고 내용이 완전히 달라져서 별 상관이 없다!!! 다만 친애적,열애적은 먼저 봤을 때 좋은 점은 어색한 머리를 한 한상옌과 통니엔의 출연과 결혼식장면을 볼 수 있다는 것밖에 없다.

2021.10.08 - [대륙의 향기도 느껴보는거지!] - [중드]친애적,열애적

 

[중드]친애적,열애적

친애적,열애적은 정말 재탕을 많이 한 드라마다. 일단 ott서비스에서 무료로 많이 풀리기도 하고 현대극이기때문에 중국역사극이나 변발에 익숙치 않은 사람들도 쉽게 도전해볼 만한 장르기도

lazypanda.tistory.com

일단 남주인 우바이(호일천 분)는 10년이 넘도록 좋아하는 여자가 있는데 한상옌과 과거 동료였던 애플독(게임별명) 아이칭(이일동 분)이 그 대상이다. 우바이는 그녀를 따라서 로봇대회의 세계로 뛰어들 정도로 깊은 마음을 가지고 있고 그녀와 가까워지려고 들어왔는데 하다보니 세계랭킹1위하는 천재프로그래머라는 설정이다. 한편, 선수를 은퇴한 후에도 애플독이라는 이름이 전설로 남아있을 정도인 아이칭은 평범한 생활을 하다가 한상옌의 팀인 KK팀의 라이벌이자  예전팀인 SOLO팀의 팀원들이 있는 SP팀의 감독으로 가게되는데 책임자가 전남친 SOLO(서브남주, 본명 왕하오)다.(일은 일이고 사생활은 사생활이지!!!쿨하다 쿨해..)(TMI로 친애적,열애적에서는 애플독이 더 성숙한 느낌의 배우였는데 호일천과의 케미를 고려해서 바뀐것같다..그 분도 나름 매력있었는데..ㅜㅜ)

 

세 살인가 연상녀로 나오는데 여주는 모르게 남주가 오랫동안 짝사랑한 설정이다. 설정이 많이 바뀌었다고 말했는데 원래는 CTF(해킹대회)팀이었는데 로봇팀으로 완전 바뀌었다. 그래서 전작하고 설정이 하나도 안맞는데 대충 이해하고 넘어가자!!!광총이 그렇게 하라는데 해야지...ㅜㅜ

그리고 또 주의할 점이 서브남주가 1편에서는 지진희님 닮은 배우였는데 다른 분으로 바뀌셨다. 전체적으로 밸런스를 맞추려고 그런듯하다. 호일천이 엄청 어려보이기도 하고 키도 크기때문에 고려해서 바꾼게 아닌가 싶다.

 

로봇대회가 나와서 볼거리가 제법있고, 소설에도 없는 설정도 많이 있는데 가장 재밌었던 건 1편에도 활약하신 한상옌과 우바이의 할아버지역할을 맡으신 배우의 활약이다. 한상옌을 결혼시키는게 목표였는데 성공하신 후 우바이의 연애전선에도 혁혁한 공을 세우신다! 역시나 여기서도 결혼장면은 빼놓지않고 나온다는거!!!

중국 현대극이다, 근데 연애한다? 그러면 반드시 결혼장면이 나온다고 보면된다. 호구부나오고 결혼증나오고 흰옷입고 사진한번 찍어줘야한다는거!!!!!잊지말자..ㅎㅎㅎ

 

아적시대, 니적시대는 볼거리도 많고 스토리도 좋았다. 예쁜장면도 많이 나오는데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지 않는 이유는 다른 블로그나 포스팅에 자세하게 설명이 있기도하고, 흥미가 생긴다면 드라마로 확인하길 바라기 때문이다. 캡쳐본을 다 보고 나면 드라마 내용이 궁금하지 않기도하고 드라마를 보고나면 다 아는 내용이라서 흥미가 반감되는 경향이 있다.

(사실 캡쳐를 한땀한땀 할 자신이 없는게 가장 크다는 건 비밀...ㅎㅎ농담이고 진심 스포일러는 취미가 없다!!!)

 

이상 지금까지 아적시대,니적시대(친애적,지애적/ 친애적,열애적 2편)추천이었습니다.

'드라마는 국경이 없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 the guest  (0) 2021.10.12
[중드] 이가인지명  (0) 2021.10.11
[중드]친애적,열애적  (0) 2021.10.08
그녀의 사생활  (0) 2021.10.08
[중드]진정령  (0) 2021.09.29